스트레스해소법 -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

twitter facebook google+  2016.06.20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부신피질에서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부신피질호르몬인 코티졸은 혈압을 높이고 면역기능을 떨어트리게 합니다. 이 밖에도 우리몸을 않좋게 만드는데요.. 예를들어~ 피로,불면증,근육통,탈모.. 등등 끝이 없습니다! 때문에 스트레스해소법 즉!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트레스 해소법에는 어떠한 사항들이 있는지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해소법 1. 무엇때문에 힘들어 하는가

 

만약 본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분명 무슨무슨 일때문에 스트레스가 찾아온 것이므로 그 일을 포기하든지 아님 흘려보내든지.. 해야 합니다. 그 일을 놓지 못한다면 스트레스에서 벗어 날 수가 없습니다.

 

스트레스해소법 2. 완벽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말자

 

사람은 누구나 완벽할수가 없습니다. 보통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 항상 무슨일이든 완벽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완벽을 추구하면 항상 불안하고 부족하게 처리했다는 생각으로 실망을 얻습니다. 때문에 완벽, 반드시, 꼭 이라는 단어들의 사용은 되도록 이면 줄여서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 3. 실수를 자책하지 말자

 

보통 지나간일을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자책하고, 마음 한 구석이 무겁고.. 이런 상황이 계속되다 보면 스트레스는 자연히 찾아오게 됩니다. 지나간일을 되돌릴 수 있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때문에 실수를 하였다 하여 자책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용서하고 과거의 실수 즉! 잘못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 4. YES & NO

 

스스로를 자유롭게 만드는 것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보통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은 NO라는 표현을 잘 못합니다. 이유인 즉! 거절을 하게 되면 상대에게 미안한 마음과 상처를 주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 입니다.허나 NO라고 표현하는 것이 가끔은 상대방을 더 위하는 것이 될수도 있고 또 자신의 마음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생각이 허락되지 않는 부분에서는 반드시 NO라고 표현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스트레스해소법 5. 무소유

 

법정스님의 무소유라는 책을 읽어 보셨는지요? 사람은 누구나 욕심과 욕망 그리고 집착을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성공의 대한 열망이 대단하지요? 이 욕심과 집착이 바로 스트레스를 불러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무것도 가진것이 없는사람은 오히려 마음이 편합니다. 빼앗길 것이 없으니까요.. 허나 많은 것을 가진자는 더 많은 것을 갖고자 하는 욕심으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질 못합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욕심은 잠시 버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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