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twitter facebook google+  2016.07.17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뱃살빼기 5계명을 지켜보세요!
 

"대체.. 언제 이렇게 된거야!!! " 
 

볼록해진 배와 뱃살을 보면서 한숨도 쉬어보고.. 만져도 보고.. 때론.. 이게 현실인가 하며 꼬집어도 본 경험들이 한 두번쯤은 있으실 건데요..

조금만 방심해도 떡! 하니 달라붙고 가장 나중에 사라진다는 뱃살!! 요녀석 참 보기 싫은 녀석이죠? 
 

친하지도 않고 아는 척도 하기 싫은데 어느 순간 찰싹 달라붙어 반갑다고 하니 말이예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너무나도 많이 있지만 효과적으로 뱃살빼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과 함께 생활습관을 실천 하는 것이라고 해요
 



뱃살유형은 어떻게 되죠?

뱃살은 유형에 따라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으로 나뉘는데요. 뱃살을 잡았을 때 얇고 딱딱하다면 내장지방형.. 두껍고 물렁하다면 피하지방형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내장지방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야기하므로 매우 위험하며 다이어트에 잘 반응하지 않는 성질이 있는데요. 날씬하고 탄력있는 복부를 갖고 싶다면 꾸준한 노력을 통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함께 연소시켜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비만이란 뱃살을 비롯해 목, 팔, 다리 등 모든곳에 살이쪄서 통통한 모습을 일컫는 말인데요. 목과 팔, 다리등에 지방이 쌓이는건 피하지방이라고 해서 보기에만 심히 불편할 뿐 건강에는 크게 해로울  것이 없는 백색지방(white fat)이지만 뱃살로 내장에 끼는 지방은 혈관의 동맥경화, 호르몬 불균형, 염증을 유발하는 등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황색지방(yellow fat)이라고 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첫 번째는 저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인데요



"요놈의 뱃살! 세 시간만에 널 몽땅 분해시켜주마! " 라는 불타는 각오와 신념은.. 6개월을 뱃살과 뒹굴 뒹굴 거릴 수도 있다는 사실과 단시간의 격렬한 운동은 근육과 관절손상 폭식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하루 1시간 정도, 낮은 강도의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탄수화물 그 다음엔 단백질 그리고 지방 순으로 연소가 되기 시작하는데요..



지방은 운동을 시작하고 30분은 지나야 이탈을 시작하기 때문에 단시간 반짝하는 고강도의 운동보다는 지방까지 완전 연소시킬 수 있는 장시간 저강도의 운동이 뱃살빼기에는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합니다.



걷기, 수영 및 자전거 타기 등이 유산소 운동이면서도 강도가 낮은 운동에 속하는데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물론 무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좋겠죠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두 번째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인데요. 



무산소 운동인 바벨, 덤벨, 아령 등과 같이 중량을 이용한 헬스운동으로 몸의 근육을 키우게 되면 음식물을 섭취하고 남은 열량을 근육들이 제거해 주기 때문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된답니다.

조금 아이러니 하죠? 지방을 태우기 위해선..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 무슨 무산소 운동이라니....!!!



하지만 근육이 없는 몸보다는 근육이 있는 몸이 움직일 때나 휴식을 취할 때도 열량 소모가 더 많다는 연구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일단은 열량을 충분히 소모시킬 수 있는 몸을 만드는 것이 뱃살빼는법의 시작이라고 볼 수가 있답니다.



특히 에너지 소비 중.. 열량소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초대사량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데요. 이는 근육량이 줄어들어 생기는 현상으로 같은 열량의 음식을 먹어도 더 살이 찌는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때문에 뱃살빼기를 하고 싶다면 올바르고 효과적인 방법을 이용해 근육이 많은 몸을 만드는 것.. 중요하겠죠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세 번째는 흔히 접하는 흰 음식을 멀리하자는 것인데요. 



똑같은 열량을 가진 음식이라도 흰색 음식이 몸과 뱃살에는 더 해롭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흰 음식들이 가지고 있는 혈당지수가 높기 때문인데요. 혈당지수란 특정음식이 혈당을 얼마나 빨리 오르게 하는지에 대한 속도의 개념으로 씹었을 때 혀에서 바로 단맛이 느껴지는 식품들 (설탕, 과자, 초콜릿, 흰쌀밥 등..)이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섭취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의 질을 떨어지게 하고 남은 열량이 뱃살로 더 많이 쌓이게 된다고 하는데요. 되도록이면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소식을 하는 것도  필요하구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는 고구마 호밀빵 잡곡밥 등 혈당지수가 낮은 검은색에 가까운 음식들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네 번째는 아침식사는 꼭! 챙겨 먹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잦은 술자리와 늦은 기상 바쁜 출근으로 아침을 거르게 되면 당연히 점심이나 저녁은 폭식을 하게되죠. 하지만 우리 몸의 감각기관과 신체의 부분들은 생존을 위해 정밀하고도 치밀하게 계산되어 움직이는데요



음식물 섭취에 민감한 췌장과 간, 부신 등은 굶는 것 자체를 위험상황이라고 판단해 우리 몸을 에너지 소비를 최대한 줄이는 쪽으로 신진대사와 내분비 기능을 세팅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세팅된 새로운 시스템의 작동으로 인해.. 먹은 것은 무엇이든지 지방의 형태로 몸 안에 저장하려고 해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게 되는 거라고해요



따라서 굶게 되면 알게 모르게 몸의 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되고 이는 보기싫은 뱃살을 만나게 될수도 있기 때문에 뱃살빼기 때문 뿐만 아니라검증된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라도 아침식사는 꼭 챙겨야겠어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다섯 번째는....늘상 경험하게 되는 회식자리에서의 음식 섭취를 조심하자인데요. 


유독 우리 나라 사람들이 많이 갖는 회식문화는 술의 직접적인 폐해뿐 아니라 뱃살과 건강에도 해가 된다는 사실은 말을 하지 않아도 익히 잘 알고 계실 듯 해요


고열량(1g당 7kcal) 식품에 속하는 술 자체도 문제지만 알코올의 빠른 대사 성질 때문에 다른 음식물의 대사를 방해하기도 하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뇌의 중추작용을 마비시키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해 많은 열량의 음식을 섭취하게 하는 식신의 능력을 가지게 하기도 한답니다.



뱃살빼는법에 있어 우리가 늘상 섭취하는 소주와 삼겹살이 가장 안 좋은 조합인데요. 삼겹살은 지방이 많아 열량이 매우 높은 것은 물론, 위장에서 알코올 흡수를 방해해 덜 취하게 하므로 자신의 주량을 넘어 술을 먹는 최고 단계인 술이 사람을 먹는 단계로까지가는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술을 마시면서 섭취하는 고열량 안주는 고스란히 뱃살이 되므로 음주나 술자리 안주는 뱃살빼는법에 최대의 걸림돌이 된다는 사실을 꼭 알아 두어야겠어요 

피할 수 없는 자리라면 고열량의 음식보다는 과일이나 야채 등 저열량 위주의 안주를 섭취하는 것도 뱃살빼는법 중 좋은 차선책이 된답니다.


쉬운듯 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이라고 하죠. 하지만 이건 처음 시작이 어렵지 습관이 들면 자연스레 몸이 움직이고 찾아지게 되는데요. 지금부터도 늦지 않은 다이어트!! 좋은 생활습관과 건강한 음식으로 다시..시작 해 보는 건 어떨까요?

twitter facebook google+